힙합의 유래와 어원에 대해 알아보자
힙합(Hip hop) 또는 힙합(Hip-hop)은 뉴욕 브롱크스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 라틴계 미국인, 카리브해계 미국인들에 의해 만들어진 문화와 예술 운동이다. 그 이름의 유래는 종종 논란이 된다. 또한 힙합이 남방 브롱스에서 시작되었는가에 대해서도 논증된다.[1][2][3][4][5][5] 힙합이라는 용어는 흔히 힙합음악(랩이라고도 함)만을 지칭하기 위해 사용되는 반면,[6] 힙합은 9개의 요소로 특징지어지며, 이 중 오직 4개의 요소만이 힙합음악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된다. 힙합의 주요 요소는 네 개의 주요 기둥으로 이루어져 있다. 힙합 그룹 줄루 네이션의 아프리카 밤바타아는 힙합 문화의 기둥에 대해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랩" (MC라고도 불림), 리듬 보컬 라임 스타일(오랄리티) 레코드 플레이어와 DJ 믹서(오럴/사운드와 음악 창작), 비보이/비글링/브레이크 댄싱(움직임/댄스)으로 음악을 만들고 있는 DJing(그리고 턴타블리즘), 그리고 낙서.[7][2][8][9][10] 주요 4가지를 뛰어넘는 힙합 하위문화와 예술운동의 다른 요소들: 힙합문화와 운동에 대한 역사적 지식(지적/철학적), 비트박싱, 변태적인 보컬 스타일, 거리 기업가정신, 힙합 언어, 그리고 다른 것들 중에서 힙합패션과 스타일이 있다.[11][12][13] 다섯 번째 요소는 논의되었지만 일반적으로 거리 지식, 힙합 패션 또는 비트박스화 중 하나로 간주된다.[2][7]
브롱크스 힙합 장면은 1970년대 중반 흑인 그룹 블랙 스페이드가 개최한 동네 블록 파티에서 나타났는데, 이들은 갱단, 클럽, 음악 그룹이라고 묘사되어 왔다. 형제 자매 듀오 클라이브 캠벨, a.k.a. DJ 쿨 허크, 신디 캠벨은 브롱크스에서 DJ 파티를 추가로 열었으며 이 장르의 상승으로 인정받고 있다.[14] 힙합 문화는 미국 전역과 전 세계에 걸쳐 도시와 교외 지역사회로 확산되었다.[15] 이러한 요소들은 특히 예술 형태가 새로운 대륙으로 확산되어 1990년대와 그 이후 수십 년 동안 지역 양식과 합쳐지면서 상당히 적응되고 발전되었다. 이 운동이 세계적으로 계속 확대되어 힙합 극장과 힙합 필름을 포함한 무수한 스타일과 예술 형태를 탐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네 가지 기초적인 요소는 힙합 문화의 일관성과 강력한 토대를 제공한다.[2] 힙합은 동시에 새롭고 오래된 현상이다. 오래된 레코드로부터 예술 형태에 이르기까지 트랙, 비트, 베이스라인을 샘플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현대 관객들을 위한 고전적인 녹음, 태도, 경험을 업데이트하는 아이디어에 많은 문화가 변해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래된 문화를 샘플링하여 새로운 컨텍스트나 새로운 포맷으로 재사용하는 것을 힙합 문화에서는 "플립"이라고 한다.[16] 힙합 음악은 블루스, 재즈, 래그타임, 펑크, 살사, 디스코와 같은 초기의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뿌리내린 라틴계 음악 장르의 발자취를 따라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연습된 장르의 하나가 된다.
1990년, 줄루 네이션의 전 멤버였던 로날드 "비 싱거" 사비지는 공공의 적들의 녹음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히프 홉 운동의 여섯 가지 요소"라는 용어를 결합한 공로를 인정받는다. 힙합 운동의 여섯 가지 요소: 의식 인식, 시민권 인식, 활동주의 인식, 정의, 정치적 인식, 음악에서의 공동체 의식이다. 로널드 새비지는 힙합 운동의 아들로 알려져 있다.[17][18][19][20][21][22]
2000년대 들어,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과 웹 2.0이 등장하면서, 팬들은 마이스페이스로 시작하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와 유튜브, 월드스타쉽 홉, 사운드클라우드, 스팟티피와 같은 웹사이트를 통해 힙합 음악을 발견하고 다운받거나 스트리밍하였다.
1970년대에 뉴욕 브롱스에서 "hip hop"으로 알려진 지하 도시 운동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그것은 야외에서 열리는 하우스 파티와 동네 블록 파티 행사보다 MC를 보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힙합 음악은 소수민족, 특히 경찰과 교도소에 대한 법률 기관의 영향에 항의하는 강력한 매개체였다.[32] 역사적으로 힙합은 산업화 이후 폐허가 된 사우스 브롱스의 폐허에서, 대중과 정치적 담론이 소외된 지역사회로 치부해 온 도시 흑인과 라틴계 젊은이들의 표현으로 생겨났다.[32] 자메이카 태생의 DJ Clive "Kool Herc" Campbell[33]은 힙합 음악에서 DJing 타악기 "breaks"의 사용을 개척했다. 1520 세드윅 애비뉴의 고층 아파트에 있는 에르크의 집에서 시작된 이 운동은 이후 자치구 전체로 확산되었다.[34] 1973년 8월 11일 디제이 쿨 허크는 여동생의 등교 파티에서 DJ를 맡았다. 두 명의 레코드 플레이어를 이용해 레코드의 비트를 연장해 믹서를 이용해 타악기 '브레이크'를 격리시켰다. 쿨 허크의 여동생인 신디 캠벨은 "Hip Hop의 탄생"이 된 "Birth of Hip Hop"이 된 "Birth to School Party"를 제작하고 자금을 지원했다."[36]
힙합음악의 두 번째 핵심 음악적 요소는 엠쉐어링(MCing 또는 raping이라고도 한다)이다. 엠시잉은 운과 워드플레이의 리듬감 있는 구어 전달이며 처음에는 반주 없이 전달되고 나중에는 박자에 걸쳐 이루어진다. 이 구어체 스타일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스타일의 "캡핑"에 영향을 받았는데, 이 공연에서는 남자들이 언어의 독창성에서 서로를 능가하려고 노력했고 듣는 사람들의 호감을 얻으려고 했다.[37] 힙합 랩, 라이벌 "포즈"(그룹), 업타운 "스스로 다운" 그리고 정치적, 사회적 논평 등 힙합의 기본 요소들은 모두 아프리카계 미국 음악에서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 MC와 랩 연주가들은 자랑, '슬랙스'와 성적인 빈정거림, 그리고 보다 주제적이고, 정치적, 사회적으로 의식적인 스타일로 가득 찬 건배곡들의 우세 사이를 왔다 갔다. 이 MC의 역할은 원래 DJ 댄스 이벤트의 시상식 마스터로 활동했다. 그 MC는 DJ를 소개하면서 관객들을 열광시키려고 했다. MC는 DJ의 노래 사이를 오가며 모두에게 일어나 춤을 추라고 재촉했다. MC들은 또한 농담을 하고 그들의 활기찬 언어와 열정을 관중들을 흥분시키기 위해 사용하곤 했다. 결국, 이 소개 역할은 더 긴 구어, 리듬감 있는 말장난, 그리고 운율의 세션으로 발전했고, 이것은 랩이 되었다.
1979년까지 힙합 음악은 주류 장르가 되었다. 1990년대에 논란이 된 "강스타" 랩으로 전세계에 퍼졌다.[38] 허크는 또한 브레이크 비트 디제잉에 의해 발전했는데, 그 곳에서 펑크 노래의 휴식, 즉 보통 타악기 기반의 노래들이 밤샘 댄스 파티의 목적으로 고립되고 반복된다. 이러한 형태의 음악 재생은 하드 펑크와 록을 사용하여 힙합 음악의 기초를 형성했다. 캠벨이 댄서들에게 발표하는 것과 권하는 것은 현재 랩으로 알려진 동음이의, 리듬이 있는 말 반주로 이어질 것이다. 그는 그의 댄서들을 "브레이크 보이즈"와 "브레이크 걸즈" 또는 단순히 비보이들과 비걸즈라고 불렀다. 에르크에 따르면 '깨어지기'는 '흥분을 자아낸다' '힘있게 행동한다'는 거리 속어이기도 했다.
그랜드 위저드 테오도어, 그랜드마스터 플래시, 재지 제이와 같은 DJ들은 베고 긁는 것을 포함한 브레이크 비트의 사용을 정제하고 발전시켰다.[41] 허크가 사용한 접근법은 곧 널리 베꼈고, 1970년대 후반에는 DJ들이 박자에 맞춰 랩을 할 수 있는 12인치 음반을 발매하고 있었다. 영향력 있는 곡으로는 1979년에 발매된 Fatback Band의 "King Tim III (Personality Jock), The Sugarhill Gang의 "Rapper's Delight", Kurtis Blow의 "Christmas Rappin" 등이 있다.[42][데드링크] 허크스와 다른 DJ들은 그들의 장비를 송전선에 연결하고 공공 농구 코트 같은 장소와 현재 공식적으로 역사적인 건물인 뉴욕 브롱스 시드윅 애비뉴 1520번지에서 공연을 할 것이다.[43] 장비는 수많은 스피커, 턴테이블, 그리고 하나 이상의 마이크로 구성되었다.[44] 이 기법을 사용함으로써 DJ들은 다양한 음악을 창조할 수 있었지만, 데이빗 Toop의 랩 어택에 따르면, "최악의 경우 그 테크닉은 밤을 끝없이 그리고 필연적으로 지루한 노래로 바꿀 수 있었다."[45] KC Pete DJ Jones의 래퍼 리릭리스트인 The Prince of Soul은 종종 자신을 "MC"라고 부른 최초의 랩 작사가로 인정받고 있다.
사우스 브롱스의 빈곤 속에 거리 폭력배들이 만연해 있었고, 이들 파티의 낙서, 랩, 비보이들의 상당 부분은 모두 경쟁의 예술적 변주, 거리 폭력배들의 일업이었다. 종종 폭력적인 갱단의 충동이 창조적인 충동으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을 감지한 아프리카 밤바타아는 거리 댄스의 승무원, 그래피티 아티스트, 랩 뮤지션들의 느슨한 연합체인 줄루 네이션(Zulu Nation)을 설립했다. 1970년대 후반까지, 이 문화는 언론의 주목을 받았는데, 빌보드 잡지는 "B Bits Brombarding Bronx"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면서, 지역 현상에 대해 논평하고 쿨 에르크 같은 영향력 있는 인물들을 언급했다.[47] 1977년 뉴욕시의 정전사태는 특히 브롱크스[48]에서 많은 약탈자들이 전자 상점에서 DJ 장비를 훔치는 광범위한 약탈, 방화, 그리고 다른 도시 전역에 걸친 장애들을 목격했다. 그 결과 당시 브롱크스 밖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았던 힙합 장르는 1977년부터 놀라운 속도로 성장했다.